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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우아한 테크캠프][PRO][3기] 1주차 정리 - 3 본문

Java/우아한 테크캠프 정리

[우아한 테크캠프][PRO][3기] 1주차 정리 - 3

Lewis Seo 2021. 11. 9. 00:24

내가 구현하려던 것 : TDD 기반 프로그램

 

개인적으로 어려웠던 부분

  • Optional 을 어떻게 이용해야 할지 고민을 했다. (정말 부끄럽지만 써본 적이 없어서다.)
    어떻게 쓰는 것이 바른 것인지 찾아보고 그에 대한 해답을 참고해서 하는 수준이지만 아직 Optional을 제대로 안다고 할 수 있을까..? -> 한번 더 찾아보고 정리할 것
  • 계속 자잘한 실수들이 나왔다.
    • 한 줄에는 점 하나만 찍기 : 이것은 오브젝트 - 코드를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에도 나오는 내용임 -> 그저 하나만 찍는 것이 아닌, 객체의 캡슐화를 지키기 위해 안쪽의 매개변수를 들고와서 넣거나 하지 말자는 의미의 점 하나임
    • enum class 의 상수들은 좀 더 의미있는 상수를 가질 때 위력이 있다. : 너무 직접적인 이름은 의미도 없고 객체지향적이지 않다.
  • enum map 을 잘 이용해 보자 -> EnumMap을 사용하면 성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음!
  • 메서드 안에서 뭔가 validate 해야할 것 같은 상황이 생겼다 -> Composition이용해 객체를 포장하고 새 객체로 다룰 수 있다. 눈치챌 것

조언

 

- 규칙 4: 한 줄에 점을 하나만 찍는다.
스트림 사용시에는 점을 많이 찍게 되는데요, 가독성을 위해서 이 규칙을 지켜보세요 :)

 

- MATCH3, 4, 5 보다는 좀 더 의미 있는 상수명이 있지 않을까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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